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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 2024년 04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STM-24-04-04)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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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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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써,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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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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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 3.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언제든지 다음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가 가지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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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가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 상기 항목에 대한 열람요구
    - 상기 항목에 대한 정정요구
    - 상기 항목에 대한 삭제요구
    - 상기 항목에 대한 처리정지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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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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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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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하지 않습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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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ㆍ설정방법 예(인터넷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ㆍ설정방법 예(크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우측 아이콘 →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 5.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호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 사용 등의 과정에서 타인에게 의도하지 않게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도난 또는 유출 되지 않도록 관리하셔야 합니다.
    1)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제4조 제1항 각호가 정하고 있는 내용을 포함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 중에 있습니다. 회사는 내부관리계획에서 정한 사항에 중요한 변경이 있는 경우 이를 즉시반영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정하여 시행하고, 그 수정이력을 관리하고 있으며, 연 1회 이상 내부관리계획의 이행 실태를 점검·관리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권한 관리
    - 암호화되어 저장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처리는 허가된 개인정보관리자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 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차등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여 관리하는 등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사용자계정을 발급하는 경우 개인정보취급자 별로 사용자 계정을 발급하며, 다른 개인정보취급자와 공유하지 않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 또는 이용자가 안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이행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수립하고 있으며, 복호화 되지 않는 형태로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저장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만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계정정보 또는 비밀번호를 일정 횟수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통제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회사는 Let’s Encryt에서 인증하는 256Bit SSL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 등 중요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DB 암호화 모듈에 의해 암호화 하여 저장되고 있습니다. 다만,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경우에는 복호화되지 아니하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 회사 내 PC에 있는 개인정보를 포함한 자료는 내부 보안솔루션을 통해 암호화 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전송 데이터 또한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화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하여 안전한 암호 키 생성, 이용, 보관, 배포 및 파기 등에 관한 절차를 수립 및 시행합니다.
    5)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을 저장하고 접속기록을 별도로 백업하여 6개월 이상 보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 등에 대응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속기록 등을 반기별로 1회 이상 점검하고 있습니다.
    6) 악성 프로그램 등 방지
    - 백신프로그램 등 보안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보안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여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 악성프로그램 관련 경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 악성프로그램이 발견된 경우 삭제 등 대응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 물리적 안전조치
    -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하여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보조저장매체의 반출·입 통제를 위한 보안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다만, 별도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을 운영하지 아니하고 업무용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이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8) 재해 · 재난 대비 안전조치
    - 회사는 화재, 홍수, 단전 등의 재해 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보호를 위한 위기대응 매뉴얼 등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재해 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백업 및 복구를 위한 계획을 위기대응 매뉴얼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처리자 및 전사 차원의 교육 및 관리
    개인정보처리자는 그 담당자에 한정하여 최소화 하고, 개인정보처리자 및 전 직원에 대해 새로운 보안위협 및 보안기술의 습득, 개인정보보호 제도 및 정보보호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모든 직원에게 입사 및 퇴사시 개인정보를 포함한 보안서약서를 제출케 하며, 외부 유출파일 및 문서에 대해서 개인정보 파기 확약서 등을 작성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여 위반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별도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고객센터에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여 처리 결과를 통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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